시간이 늦어 오늘은 등장 인물 소개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발로그 뺨대기 후려 치는 어깨를 위해 어깨 좀 부숴 버리고 샤워하고 사부작 거리다보니 시간이 늦어서 오늘은 등장 인물 소개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등장인물 설명은 음슴체로 표현 하겠습니다.
-골짝 동네 사람들-
1.나
캐릭터 구별법: 남자 캐릭터 중에 거이 유일하게 약간의 뒷머리가 존재하며 자세히보면 가르마가 5대5가 아니라 5.2대 4.8정도 이며 남자치고는 약간 머리가 길다.
그 외에 앞머리 모양을 보면 펌이 들어간 듯 걲여 있는 가르마 스타일이다.
한 시절 대기업 계열사 서비스 센터 재직 중 고객에게 시달리는 것에 지쳐 스스로 퇴사 후 잠시 방황하게 된다.
그것도 잠시 새로운 직장에서 자리를 잡았으나 브랜드 철수로 실직자가 된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드디어 원하던 급여가 좋은 회사에 입사하게 되며 목표를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지긋지긋한 정치질과 부조리에 지쳐 평화로운 삶을 위해 골짝 가게로 내려오게 된다.
인생은 고통이라 했던가...
내려와보니 작업 시세를 알지 못해서 10만원 짜리 작업을 3만원에 해주고 에어크리너, 필터 등등 자재 가격을 모르는 상태에서 가게 운영이 되는 모습과 부품을 찾을 수 없는 부품 창고를 보고 골짝 가게의 모든 시스템을 재정비한다.
(이 때 진짜 하루 2시간 자면서 뒤질뻔ㄷㄷ)
차를 음미하면서 주행해서 형님디, 그랜드 세이코 스타렉스, 트래 고속버스 등의 드립을 실제로 생각하며 운전한다.
귀가 매우 민감하며 잡소리에 미친다.
그 덕에 소음 잡는걸로 먹고 살았다해도 과언이 아니며 어디 배선 고정 키 하나 없으면 그거 거슬려서 끼워주고 이상한거에 신경 쓰는 타입이라 당연히 손이 빠른편이 아니다.
머리가 댄디컷 정도의 기장을 유지 할 때는 다카하시 료스케 닮았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그 외에 마른 체형에 발로그 뺨대기 후려 치는 어깨와 미친듯한 허리 근력을 가지고 있어서 양쪽 어깨에 판 스프링을 한개씩 얹고 뛰어 다니는것이 가능하며 20인치 휠도 임팩을 든채로 한 손으로 든다.
뒷머리를 기른 이후에는 민대풍 처럼 샤프한 무게감이 느껴진다는 평가를 많이 듣고 있으며 목소리도 민대풍 뺨대기 후려 친다는 평가가 많다.
아래 그림은 실수로 민대풍의 뒷 머리를 표현하지 않았다.
2. 대표
캐릭터 구별법: 따로 설명 없어도 가일 머리로 구분 가능하다.
젋었을 때 같이 서비스 센터 재직 시절은 머리도 풍성하고 꽃미남 이었으나 현재는 머리의 풍성함을 잃었고 귀찮다고 골짝 동네 미용실만 이용하다 보니 현재의 헤어 스타일이 완성 되었다.
그리고 그림에서 보는것 처럼 에바 작업을 자주한다.
나보다 3살 어리다.
20대 후반 시절, 서비스 센터에서 함께 일했다.
나는 다른 회사로 이직, 대표는 골짝 동네로 사업을 하기 위해 젊은 나이에 사업을 시작했으며 외삼촌의 토지 옆에서 월세 살이로 리프트 2대를 놓고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그 당시 골짝 동네에 E66, E60 등등 수리비 덩어리 수입차들이 많이 풀려 승승장구 했지만 행복한 날도 잠시...
삼촌네 가게의 차량들이 바로 옆의 대표 가게로 몰리며 외숙모에게 쫓겨나며 아...ㅅㅂ 이래서 땅을 사야 하는구나 하면서 다른 곳으로 이사 후에 자본을 모아서 현재 골짝 가게의 토지를 구입하게 된다.
자뻑은 아니지만 내가 오기 전까지 직원 복이 드럽게 없었다.
내가 오기전에 베프와 일 했지만 일마는 스타일이 일이 밀리던 말던 상황이 어떻게 되었던 칼퇴 스타일에 그 당시 같이 일하던 직원이 한명 더 있었는데 엔진 오일 코크 등등 몇번 이것저것 안 잠궈서 x 될 뻔했던 적이 많았다.
개다가 골짝 가게 이사 후 채용 했던 막내 신입 직원은 일요일에 카톡으로 퇴직금 정산해주시고 저 내일부터 안 나옵니다 라는 퇴사 의사를 보낼 정도로 무개념인 직원들과 일 했었다.
나에 비해 일 머리가 매우 좋아서 손이 제법 빠르며 포터, 봉고, 스타렉스를 나보다 훨씬 잘보며 에바 작업 전문가.
다만 가끔 쉽게 잡을 수 있는거 뻘짓해서 놓치는 단점이 있다.
3. 옆 공장 사장님
캐릭터 구별법: 7대3 가르마에 앞 머리가 짧다.
한 때 사모했던 옆 공장 아가씨의 아버님.
그래서 뺨대기 후려 치시는분에게 마음이 옴겨가기 전까지 골짝 가게에 엔진 오일 하나 바꾸러오면 서비스로 손세차에 그 손세차의 퀄리티는 송풍구, 윈도우 스위치의 먼지 한톨 마저 닦아줄 정도의 퀄리티로 해준적이 있었다.
현재도 나중에 혹시 모를 미래의 장인 어른이 되실 수 있기에 위의 손세차 서비스로 해주던 시절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나름 신경쓴다.
한 때 장인 어른이 되기를 희망 했으며 앞 날도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누유 한 방울도 용납하지 못 하는 스타일이시라 누유 한 방울 생긴거 설명 드리면 엔진 내려서 싹 수리하자고 하실 정도로 민감하셔서 대표나 내가 말릴 정도이다.
4. 옆 공장 아가씨
캐릭터 구별법: 여자 캐릭터 답게 앞 머리가 매우 길면서 포티네일 헤어를 하고있다
공승연 뺨대기 후려 치는 외모를 하고 있으며 정말 공승연과 매우 닮았다.
청순 가련형의 전형적인 청순미인.
한 시절 사모했던 아가씨였어서 예전에 펑크를 공짜로 때워줬고 그 당시에 너무 고마워하며 커피 사다준다고 하였으나 그 후 몇일 있다가 약 1년 출근을하지 않았으며 나는 그 일로 삐져있었다.
잊고 살았던 어느 날.
내가 쉬는 날(공휴일 골짝 동네 휴무인데 그 날 일 있어서 대표가 출근)골짝 가게에 차를 수리하러 왔으며 얼마전 한 번 출근을 하였다.
그래서 뺨대기 후려 치시는분을 기다리던 중 아무에게나 빨리 풀스윙 뺨대기를 맞으려는 기대감에 나를 흔들리게 하고 있다.
중요한게 기혼, 미혼 여부를 모른다.
5. 옆 공장 아가씨 남동생
캐럭티 구별법: 5대5 가르마에 앞머리나 전체적인 머리를 보면 약간 무게감이 있으면서 숱을 많이 친거 같은 느낌이며 다운펌은 하지 않은 약간 시스루 댄디컷 스타일이다.
(반곱슬 추정)
일단 착하다.
1년에 한 번씩 옆 공장 창립 기념일이 되면 골짝 가게로 와서 떡을 주고 간다.
옆 공장 아가씨 남동생이니 처남이 될지도 모르기에 당연히 그 만큼 차량이 골짝 가게에 입고 되면 매우 신경 쓴다.
누나와 다르게 항상 고정 출근이고 나중에 친해지면 누나의 기혼 여부를 물어보려고 동태를 살피고 있는 중이다.
6. 고물상 거래처 동생
캐릭터 구별법: 헤어 스타일이 특이해서 그냥 구별 가능하다.
캐릭터 소개 중에서 최초로 어깨가 벌어진 형태를하고 있는데 덩치가 큰 사람들의 캐릭터 표현법이다.
어느 날 골짝 가게에 어플로 점검 방문하게 됨.
유선으로 확인사살 전화 왔길래 점검비 든다고 하니깐 시큰둥 했으나 내가 점검 후 와...다른 가게에서는 이런거 하나도 얘기 안 하고 돈만 받았었는데...라고 얘기하며 잘 봐줘서 너무 고맙다고 얘기하며 그 이후로 본인 고물상의 모든 차량을 골짝 가게로 보내는 무한 신뢰를 갖게 됨.
미국 차량 매니아며 업무 외에도 같이 저녁먹으러 자주다님.
(내가 올린 저녁 짤의 국게 회원분들이 얘기하는 UFC 선수냐는 팔뚝의 주인공)
골짝 가게 거래처 고물상이 3형제이며 장남이나 철이 은근히 없어서 출근 가끔 안하고 농땡이 치러 골짝 가게를 자주온다.
첫째는 덩치가 매우 큰 스타일에 둘째는 마르고 근육질에 길쭉길쭉 슬림한 스타일.
(둘째 존잘임)
둘째가 큰 형이 일을 안해서 스트레스를 가끔 받아 하길래 다이다이 뜨면 본인이 이기지 않냐고 술먹다가 내가 물어본적이 있음.
그러자 다른건 몰라도 큰 형이 싸움 실력은 미친 수준이라는 과거를 듣게 됨.
하여튼 워낙 왕례가 많아서 만화에 자주 출연 예정이며 한 때 봉고3가 수동 6단인데 5단 짜리인줄 알았다고 5단까지만 넣고 다닌적이 있음.
7. 카리나 뺨대기 후려 치시는분
캐릭터 설명: 몇 안되는 여자 캐릭터라 딱히 설명이 없어도 될거 같으며 중단발 헤어 스타일이다.
모 어플로 처음 골짝 가게 방문, 그 당시 어떤 자칭 차잘알 남성 오너분과 함께옴.
개인적으로 메뉴얼 못 구하는 차 메뉴얼 들고와서 이렇게 해주삼, 검둥개님이나 나 처럼 깐깐하고 민감한 고객 좋아하지만 내가 알기론 뭐인데 이런 허세 부리는 스타일의 자칭 차잘알과 함께 방문해서 내가 민대풍 뺨대기 후려 치는 목소리로 기선 제압했음.
나중에는 중고 타이어 80%남았다고 중고나라에서 구매 후 골짝 가게로 택배로 받은적이 있는데 실상은 그 타이어는 트레드가 거이 안 남은 타이어였는데 위 일을 생각해보면 똑 부러지는 성격은 아닌 듯함.
그 당시 친형이 어디서 마스크 팩을 잔뜩 얻어와서 골짝 가게에 가져왔다가 그 날 방문해서 마스크 팩을 준적이 있으며 그 당시만해도 별 뜻 없이 남아 돌아서 주었음.
하여튼 골짝 가게 방문이 그렇게 반가운 고객은 아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방문 후 눈이 마주쳤는데 얼굴에 후광이 비추기 시작했음.
말 그대로 카리나 뺨대기 후려 치는 미모이며 내가 카리나 짤을 쓰는 이유임.
연락처 물어 봤다가 퇴짜로 풀스윙 뺨대기 후려 맞기 위해 약 1년 3개월 기다리고 있으나 못 맞고 있음.
그 외에 여름에 방문한적이 없어서 발로그 뺨대기 후려 치는 나의 어깨를 보여주지 못해서 아쉬움.
-국게 회원분들-
1.VIP님
캐릭터 구별법: 덩치가 커서 팔을 벌리고 있으며 숱을 많이 친듯한 질감의 5대5 가르마에 안경으로 구별가능
골짝 가게 1호 보배 실방문 고객.
내가 보배를 영업 홍보용으로 하는 목적이 아니다보니 원래 보배 회원은 그 누구도 받으려하려 하지 않았음.
그런데 그 당시 쪽지로 방문 의뢰를 끈질기게 함.
닉은 쿠앙쿠앙이라는 귀여운 닉에 당시 대령 계급이서 캐릭터가 귀여웠음.
사람 심성이 좋은분 같아서 입고를 받게 되었고 실제로 만나보니 매우 큰 덩치와 인상한번 쓰면 왠만한 사람들 오줌 지릴거 같은 포스있는 외모.
골짝 가게에 무한 신뢰를 가지고 계셔서 엔진 오일 하나를 바꿔도 이 먼곳까지 오시고 딱히 신경 써드린 부분도 없는데 항상 고맙다고 하시는 정말 감사한 분.
특이사항 으로는 이 분만 다녀가시면 자칭 VIP님의 미친 기운이라는 기운이 퍼져 골짝 동네 멀쩡한 차량들 다음 날 다 견인 되서오고 일감이 미친듯이 몰림.
다만 아쉬운거 뺨대기 후려 치시는 분에게는 미친 기운이 전달이 되지 않음.
그 외에도 이 분 조언 아니었으면 예전에 독한 놈 후드려 패서 현재 타고있는 따끈따끈한 신차 팔아서 합의금 물어 줬을지도 모름.
2. 가루님
캐릭터 구별법: 현재는 댄디컷 정도의 기장이지만 처음 봤을 때 장발이어서 겸사 겸사 장발로 그림.
앞으로 계속 저 헤어로 그릴거라서 구별은 쉽게 가능하며 실제보다 약간 웨이브가 심하게 들어간 스타일로 만들었음.
국게 최애 회원 중 한명.
어느 날 내가 글만 올리면 추천을 누르고 독한 놈과의 갈등 문제로 고생 했을 때 도움을 정말 많이 주셨음.
몇 안 되는 국게 골짝 가게 방문 고객분 중의 한명.
가루 개그의 탄생이 바로 이 분이시며 신세를 많이 졌기에 항상 가루님 힘들게 하는 사람 있다면 내가 가루 만들어 버리겠다곡 하는 것임.
신해철님의 팬이시며 락밴드 보컬이며 민대풍 목소리 뺨대기 후려 치는 내 목소리 뺨대기 후려 치는 목소리의 보유자.
도움 받은 것에 비해서 여태까지 내가 딱히 해드린건 없으며 언젠가 은혜 갚을 예정.
3.슈퍼 모타드님.
캐릭터 구별법: 덩치가 제법 있어서 팔을 벌리고 있으며 상남자 스타일의 짧은 헤어 스타일로 구별 가능.
골짝 가게로 내려오기 전의 마지막 회사의 선임.
그 당시 그 회사 특유의 텃세와 전 직장과는 다른 분위기에 엄청 고생 했을 때 큰 도움을 많이 주심.
그러다가 어느 날 내가 보배드림을 시작 후 국게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어 현재까지 인연이 이어지게 되었으며 당시 신세를 많이 져서 은혜는 현재 갚고 있는 중이다.
첫 인상은 조회 시간에 휴가 복귀 후 눈 마주쳤다가 오줌 쌀뻘한 정도로 매우 강한 상남자 인상의 스타일이나 착한 사람에게는 천사인 스타일.
4.프레기온님
캐릭터 구별법: 옆 공장 아가씨 남동생분과 비슷한 헤어이지만 자세히보면 앞 머리 기장이 더 길고 숱을 적게쳐서 무게감이 있는 헤어 스타일.
헷갈리먄 안경으로 구분 가능.
모타드님 과의 친분으로 몇 번 뵌적이 있으며 항상 이 차가 마지막이라 하지만 기변을 몇 번을 더 한지 모르겠다.
나이에 비해 매우 동안인 외모를 자랑하며 그 외 다른 특징으로는 아내분이 미인이시다.
모타드님과의 친분으로 나를 포함 셋이서 가끔 모일거 같아서 만화에 가끔 출연할 확률이 높다.
5. 판금횽
캐릭터 구별법: 실제로 만난적은 없어서 그냥 대충 그림.
하지만 헤어로 구별이 가능하도록 분류를 해두었다.
7:3 가르마에 뭔가 펌과 컬이 들어간거 같은 헤어에 무거운 무게감이 아닌 약간 무거운 무게감의 헤어 질감으로 구분 가능.
보배드림을 보면 항상 우리나라 정비사의 대충대충 정비 문화와 작업하자로 인한 피해 글이 많이 올라오는것을 보게 됨.
그러다가 판금횽의 베라크루즈 작업기를 보게 됨.
아니 판금은 저렇게 FM대로 작업하는 사람의 게시물로 모든 판금 작업자가 작업 개판으로 하는게 아닌것을 올리는데...하면서 내 첫글을 자게에 올리게 되었으며 아래가 당시 올렸던 글.
파트는 다르지만 같은 자동차 기술자로써 매우 존경하는분.
나는 아직 결혼을 하지도 않았지만 차후 결혼하게 되면 아들 출산 후 올바른 인성에 민대풍 느낌의 샤프한 무게감이 나는 미남으로 키우겠으니 8살 연하남 허락해 달라고 얘기 할 정도인 귀요미 따님이 있음.
하여튼 정말 훌륭한 기술자+존잘 장신 미남+사랑꾼+성실한 가장 등등 모든것을 존경하는 분.
-그 외 등장인물-
1. 상남자 장기에프 형님
캐릭터 구별법: 그냥 장기에프 헤어와 큰 체격으로 구분가능.
벤츠 전문가.
그에 맞게 벤츠 성지에서 근무중이며 상남자중의 찐 상남자.
벤츠 고장 관련과 견적 관련해서 많은 조언을 구하며 서비스 센터 직원들보다 더 잘알고 있을 정도이다.
특징으로는 나에게도 애증의 욕을 자주하며 상남자 중의 상남자라 항상 돌격형 스타일.
착한 사람에게는 한 없이 착하고 베푸는 스타일이지만 비정상적인 사람 이하의 사람들에게는 이 x끼가 뒤질라고 등등 온갖 쌍욕을 난무한다.
특히 난폭 운전하는 사람들은 끝 까지 쫓아가서 처음에는 존칭으로 좋게 얘기하지만 상대방이 욕하면 이 x끼가 뒤잘라고 내려라하고 막상 그 모습을 본 모든 운전자들이 창문 닫고 도망갔다.
욕을 너무 감칠 맛 나게해서 이 형님과 골짝 가게에서 같이 일하게 되면 유튜브 촬영해도 될 정도로 감칠 맛나는 욕을 구하사는 소유자.
2.대머리
캐릭터 구별법: 이름 그대로 헤어로 구별가능.
다시 내가 그리는 만화에 나올지 모르겠다.
쌓인게 너무 많아서 다시 설명하기도 싫어서 그냥 아래 링크 참조 바람.
원래 예정은 등장인물 소개+새로운 스토리 하나 올리려고 했는데 이거 등장인물 소개 내용 작성하다 생각보다 길어지네요ㄷㄷ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국게 회원님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