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으로

SK엔카 중고차 구매 후 수리비 2000만원

M
관리자
2024.07.14
추천 0
조회수 164
댓글 0

- 요약 -

1. 740LD 중고구매

2. 구매 직후 에어서스, 터보 등의 고장 확인, 수리비 2000만원 가까이 나옴.

   고장코드 확인해보니 판매되기 전에 이미 고장나 있었음.(제가 이런 고급차 처음이라 뭣도 모르고 삼)

   (에어서스는 컴프 돌면 누설 생겨도 차고 올라오고, 터보는 고장코드 찍어봐야 확인됨)

3. 중고상사에 판매전 부터 고장나 있던거니 도의상 터보 값만 좀 지원해달라 함.(750만원 정도)

   이게 당신(중고상사)들 생업이고 확인 제대로 못한 내 잘못도 있으니 나머지는 알아서 수리하겠다함.

4. 연락두절

 

* 너무 화가나고 당황스럽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구제받을 수 있을까요? 방법이 없을까요?

* 에어서스, 터보 등은 성능보증보험 대상 아님

* 엔카에 연락해보니 구제해줄 방법 없다 함

 

이 무지하고 멍청한 저를 좀 도와주세요.

 

- 본문 -

40대 월급쟁이 직장인입니다.

차에 미친나머지 죽기전에 나도 좋은차 한번 타보자는 마음으로 

큰 맘 먹고 740LD(2020년식, 13만키로)를 SK엔카를 통해 확인 후

부산 기장에 있는 '카플O스'라는 중고매매상사를 통해 구매 하였습니다.

 

매연도 0%이고 엔진소리도 괜찮고 해서 매입해왔습니다.

매입 다음날 전륜 에어서스가 주저 앉아 있길래 점검 받아보니

전륜 에어서스 둘 다 누설, 플렉서블 파손, 스트럿부트 파손 등 수리비 1000만원 가까이 나오더군요.

바로 중고매매상사에 연락했습니다.

 

- 저: 전륜 에어서스 둘 다 누설이다. 점검받아보니 교체해야된다고 한다.

     정품은 너무 비싸니 OEM제품으로 해서 280이다. 확인못한 내 잘못도 있으니 반반 부담하자.

- 중고상사: 본인들 거래처 통해서 에어서스 수리비 확인해 보겠다. 기다려라

 

- 이후 일주일 넘게 연락 없음 

 

- 그 사이 과급압력 이상 에러코드 발생, 확인해보니 터보 나감, 트윈터보라 수리비 싸게해서도 750만원나옴.

다시 중고상사에 연락했습니다.

 

- 저: 터보 나갔다. 정비소가서 에러코드 확인하니 구매 전에 이미 나가 있던거라더라. 모르고 팔 수 없을것 같다더라.

       당신들도 이게 생업이고 남겨야 할테니 다른건 안바라고 터보수리비만 좀 부담해줘라.

- 중고상사: 알겠다. 이것도 본인들 거래처 통해서 수리비 확인해 보겠다. 기다려라.

 

- 또 일주일 넘게 연락 없음 

- 계속 연락을 해도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자만 오고 전화 안받음. 그러다 겨우 연락이 됨.

 

- 저: 구매 직후 차량 문제를 알렸고, 터보 문제는 판매자가 모를 수 없는 부분이라더라. 너희가 너희 입으로

       정비사 출신이고 진단기도 보유하고 있어서 차량점검 다 한다 하지 않았냐?

- 중고상사: 알겠다. 기다려라. 대응해줄 직원이 있으니 연락드리라 하겠다.

 

- 연락안옴.

- 열이 받아 그 직원 연락처를 달라함

- 운전중이라며 피하더니 연락안받음.

 

댓글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전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