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으로

'정부' 5600억 '한턱' 쏴줌.

M
관리자
2024.07.29
추천 0
조회수 167
댓글 0

[속보] 정부, 티몬·위메프 사태에 5600억 이상 유동성 즉시 지원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 TF 2차 회의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티몬·위메프 사태와 관련한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연합뉴스

...

정부는 이번 사태의 과실과 책임이 두 업체에게 일단 있는 만큼 이들에게 해결방안 마련을 재차 촉구하는 한편, 선량한 소비자와 판매자를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 가용 자원을 최대한 동원하기로 했다.

 우선 정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판매대금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한 긴급 경영안정자금 최대 2000억 원과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협약프로그램 3000억 원의 유동성을 각각 지원하기로 했다.

 여행사 이차보전(이자차액 보상)에도 600억 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피해기업의 대출·보증 만기를 최대 1년 연장하고, 종합소득세·부가가치세 납부기한을 최대 9개월 연장하는 세정지원을 실시한다.

 다른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고 항공사·여행사 협의를 바탕으로 항공권 취소수수료 면제도 지원할 계획이다.

 소비자 피해와 관련해서는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이미 구매한 상품권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환불받을 수 있도록 사용처 및 발행사의 협조를 유도할 계획이다.

피해구제를 위해 금융감독원과 소비자원의 민원접수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다음 달 1~9일 소비자원을 통해 여행·숙박·항공권 피해소비자의 집단분쟁조정 신청을 접수한다.


R&D삭감할때 그렇게날려버린돈 

사업하다 망한 놈들 채워주는데쓰네요.

댓글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전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