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첫 차 수령한지 하루가 채 되기 전에 사고 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생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얻고 싶어서 보배드림에 처음으로 글을 올려봅니다..
제목 그대로 신차를 수령한지 24시간도 지나지 않아서 위 영상과 같은 사고를 당했습니다... 마음이 찢어집니다.... 하... 도움이 절실합니다..
올라온 영상은 4월 7일 일요일 담양으로 드라이브를 가는 길에 발생한 사건입니다. 영상에 나오는 도로는 제한속도 50 인 구간이고, 교통조사과에서 조사한 결과 제가 40~50 사이의 속도로 주행했다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주저리주저리 글이 길어질 것 같아 걱정이지만, 차를 출고받아 첫 주행인만큼 정말 조심히 천천히 주행했습니다... )
운전을 하던 도중 갑자기 상대 차량이 방향을 틀어 제 쪽으로 오고 있다는 것을 인지했고, 크락션을 울리면서 브레이크를 밟았습니다. 사고가 나는 순간에 저는 정차한 상태였고, 상대 차량이 와서 박는 힘을 오롯이 자동차, 저, 동승자가 받아냈습니다.
제가 이상함을 더 빨리 감지하고 멈췄다면 이런 사고가 벌어지지 않았을까요.. 두번 세번 곱씹어도 정말 이런 일이 어떻게 벌어지게 된건지 믿을 수가 없습니다.
사회초년생이고 이런 큰 사고도 인생에 처음인지라 경황이 너무 없고 당황스러워서 어떻게 대처했는지 기억이 잘 나질 않습니다.
현재 저와 제 동승자는 병원에 입원 중인 상태고, 기아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알려준 공식 견적으로는 부가세 포함 약 1100만원이 나왔습니다.
(차량 모델 : 쏘렌토 하이브리드 신형)
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취해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가요.. 마음 같아서는 새 차를 다시 받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입장에서 작은 조언이라도 좋으니 댓글 부탁드립니다..
상대측의 12대 중과실 위반으로 인해서 민사, 형사까지 합의를 봐야한다고 들었습니다. 합의를 어느정도 선에서 해야 하는지도 감이 안잡히는 상황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소모품일지 모르는 자동차이지만,, 저에게 태어나 처음으로 뽑은 소중한 첫 자산같은 존재였습니다.. 부디 영상과 사진 한번 봐주시고, 조언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