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으로

비접촉 사고 억울하네요. 과실 조언 부탁드립니다.

M
관리자
2024.06.25
추천 0
조회수 113
댓글 0

안녕하세요.

차를 구매하고 운전한지 7,8년이 된거 같은데 처음 사고가 났습니다.

접촉도 아니고 비접촉이라 좀 당황스럽기도 하고 황당 하기도 합니다.

6개월된 아기랑 와이프가 차에 타고 있었습니다.

장소는 마트 지하 주차장입니다. 저는 마트 벽면에 적혀 있는대로 10km미만 주행을 했고 상대 차량은 지하2층에서 지하 3층으로 내려 오는 길이였는데 영상에선 보이실 지 모르겠지만 정말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내려옵니다.

저도 교차로 진입이라 생각하고 일시 정지 후 확인하고 가려고 했는데 왜 정차를 안했냐 해서 과실이 나올꺼라고 말씀 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 하는데 제가 차를 보고 정차한 곳 뒤에서 정지를 한 후 앞으로 진입을 하지 않았던 이유는 제 차 a필러 때매 아예 내리막 길 입구 쪽이 보이지가 않았고 그래서 조금 더 가서 정차를 하고 진입 하려고 앞으로 가던 찰나에 왼쪽에 라이트 불빛이 보이는 걸 확인하고 브레이크를 밟는 순간 저렇게 상대 차량이 쌩하고 내려 옵니다. 상대 차량은 제 차를 피한다고 핸들을 틀었는지 저렇게 벽에 차를 박게 되었습니다. 

저는 의문인게 저렇게 과속을 해서 본인이 정차를 못했는데 오히려 저에게 그렇게 옆에서 튀어나오면 어쩌냐고 큰 소리를 냈습니다. 

마트 측에 cctv 볼 수 있냐고 문의 했으나 저 쪽 차량 개인 정보라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답변을 받았고 확실한건 마트 측에서 cctv를 확인한 결과 윗 층에서 이미 코너 도는 순간부터 속도가 빠른게 보인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현재 보험 접수는 된 상태고 상대 측 보험사는 과실을 얼마나 원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분심위에 가자고 하길래 제가 좀 황당해서 이렇게 글을 적어 봅니다.

얼마의 과실 정도가 맞는지 고수님들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전체
작성